[밀리언달러케이스스터디] 2번#2 아마존 판매가능 PL 제품 서치 아이디어 고급 하이테크

즐겁고 활기찬 월요일 아침은 보내고 계시는지요?

주말 농장에 대추 토마토 모종 9개 심고 물주니깐 힘드네요! 포장배송을 직접하시는 셀러의 힘든점을 간접적으로나 경험해 본것 같습니다.

케이스 스터디 2번#1에 이어서 이어 나가 보겠습니다.

아마존 PL 제품판매로 회사경비벌기!

그렉머셔의 제품 서칭 팁을 한가지 더 전달한다면, PL 런칭 셀러의 성공 스토리를 검색해 보면 된다. PL 셀러는 대부분 FBA 판매자가 1명 또는 2명(머천트판매포함하면)이니 이러한 기준을 보고 검색하는 걸 추천한다.

 

 

Product Database 에서 판매셀러의 수를 1명 또는 2명정도로 검색해 보면 된다.

 

이러한 기준으로 검색했을대 검색되는 제품군 중에서 알만한 분은 다 아시는 “요가매트” 제품이 검색된다.

제품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셀러 정보에 들어가면 어떤제품을 판매하는지 검색해 볼 수 있다. (역자 이진희 주 : 이정도는 설명안해도 다 아시는 정보인데 친절하게 설명해 주네요.)

이렇게 셀러의 판매 제품을 클릭해 보면 제품이 쭉 나열되서 나오는데 여기서 정글스카웃 크롬확장판으로 검색해 보면

판매되는 제품의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된다. 이중에서 히말라야 천연 램프를 한번 볼까 한다.

이 제품 페이지만으로는 어떤 구매 고객층이 형성되어 있는지 알길이 없지만. 제품의 구매수요는 꽤 괜찮다. 이 경우 “himalayan salt lamp with chunks 라고 한번 아마존 제품 카다로그 리스트에서 검색해 본다.

 

판매되고 있는 제품군이 많이 있으며, 이제 확인해 봐야할 상황은 경쟁관계, 제품 소싱가능여부등이 있다.

이렇게 진행한 제품 서치 아이디어에서 팁 : 1~2편을 통해서 제품 몇가지를 검색해 봤는데, 이런 제품과 연관된 제품을 계속 검색해 보다보면 금방 20~50개의 제품을 검색 가능하다.

제품 서치 아이디어 이후 자신에게 내리는 질문:

1. 현재 이러한 제품의 구매고객들의 불평불만을 개선가능한가?

2. 현재 나의 회사가 이러한 제품을 적절히 소싱이 가능한가?

3. 현재 이러한 제품의 리뷰중, 4~5점짜리, 1~2점짜리 리뷰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는가?

등을 고민해 보면 더욱 더 좋다.

 

 

케이스스터디 진행이 될 수록 더욱더 재미가 있어지는데 다음 세션은 우리의 제품을 정말 잘 제조해 줄수있는 제조사를 컨택하기는 게리 황 80/20 소싱 회사의 대표를 모시고 같이 진행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