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달러케이스스터디] 1번#2 : 아마존 판매가능 PL 제품 서치 아이디어

편안한 일요일 밤은 되시는지요? 주말농장 가보니 아직 상추는 자라지 않아 삽겹살 아직 못구워 먹었네요. 

 

1. 첫번째 밀리언달러케이스 PL 제품 – 삼베 백

첫번째 제품이 삼베 백이라니, 삼베는 안동이 유명한데…이 제품의 월간 판매예상금액은 $20,400 그리고 제품 페이지를 보면 충분히 리스팅 고도화가 가능하고, 충분히 틈새 시장이 가능하다.

 

이런 의문이 생기면 메인 키워드로 아마존에서 검색해보면 된다. “burlap bag small” 이렇게 검색하면 관련 제품이 아마존 카다로그 리스트에 쭉 표시된다. 이 때 정글스카웃 크롬 확장판으로 정렬 하면 데이터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아마존 제품 카다로그 리스트는 상위와 같고, 하단은 정글스카웃 크롬확장판 이다.

정글스카웃 크롬 확장판 10불 할인 구매링크

 

하지만, 어려운 점도 보이는데 판매가격이 너무 낮다는 것이다. 평균 판매가격이 대략 $12불 내외인데 반해 상위 10명의 셀러의 예측 판매량이 1,000개 정도이다. 그렉머셔는 이 판매 수요량이 대략 2,000개 이상인 제품을 선호한다.

 

반면에 긍정적인 점도 보이는데, 수요는 조금 적더라도, 그만큼 경쟁관계가 덜 치열하다는 것이다. 리뷰 갯수가 그렇게 크지 않은걸로 봐서 적절한 수량을 점프센드 제품 프로모션 기능으로 진행하면 나쁘진 않을 것 같다.

 

2번째 제품 – 원클립 벨트

 

편리하게 원터치로 채울 수 있는 원클립 벨트 이다. 군전역자는 바클이 더 마음에 와닫는 용어일지도…

 

 

 

정글스카웃 크롬 확장판으로 구매 수요를 측정해 보면 상위 10명의 판매자들의 판매예측량이 월간 400개를 넘개 판매하고 있어 구매 수요는 충분하나 또 그만큼 리뷰갯수가 많은 걸로 봐서 경쟁이 어느정도 높을 것을 예감할 수 있다.

 

또한 이런 류의 제품의 힘든점은 Variations 가 많다는 것이다. 색상, 디자인 바클 타입에 따라서 등등등

 

3. 베이비 후드 타월

 

세번째 제품은 베이비 후드 타월로, 아기들 목욕후 옷입히기 전까지 따듯하게 보온역활을 해주면서 물기도 딱을 수 있는 용도의 제품이다. 육아를 경험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이 제품은 미국 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유용하게 쓰는 맘들 팜(아빠)들이 꽤 있다. 

 

정글스카웃 크롬 확장판으로 검색해 보면, 평균적인 판매가격이 $18불 내외이며, 상위 10명의 판매자들이 한달 평균 2,000개 이상 판매를 하고 있다. 몇 몇 판매자들의 경우 제품 리뷰가 50개 미만이라서 진입가능성을 열어 둘 수 있다.

 

 

괜찮은 PL 제품 런칭 가능성이 있다! 제품들의 아마존 FBA 수수료가 $7불 내외이고 랜딩코스트가 $7불 내외고 판매가격이 $24불이면 1개달 약 $10불의 영업이익이 발생가능하다. 물런 판관비는 나중에 측정해야 한다.

 

1점짜리 리뷰를 확인해보면, 제품 개선사항을 적나라하게 알 수 있다.

 

 

확인해 보면, 재질을 좀 더 고급화 할 수 있으며, 제품의 마감 품질을 제조사에 개선의뢰해야 한다.  이러한 1점짜리 리뷰를 보면 제품 개선아이디어가 현실화 가능하다.

 

 

정글스카웃 크롬 확장판에서 하단부 Trend 를 클릭하면 이 베이비 후드 타월의 구글 검색량을 보여 주는데, 2011년 부터 약간씩 검색량이 상승하는걸 볼 수 있고, 검색량이 들쭉 날쭐 하는걸 보면 어느정도 시즌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이렇게 3가지 제품 검색을 같이 해 보았는데, 물런 이 제품중에는 아직 밀리언달러케이스 스터지의 후보군이 없지만 검색은 계속 진행하니깐…

 

웹엡 – 필터를 잘 조정하여 PL 제품 찾기

 

스터디를 마무리 하기전, 그렉머셔는 약간의 전략적인 팁을 좀더 알려주는데.

제품 리뷰가 별로인 제품 서치

웹엡 Product Database 에서 제품 평점이 낮은 제품을 검색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평점을 3.2점 미만으로 검색하면 리뷰 평점이 낮으면서도 잘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을 검색해 볼 수 있다. 이런 제품들을 왜 검색하겠는가? 리뷰만 읽어봐도 제품 개선할 점이 무지하게 보일 것이다. 이런 부분이 바로 틈새시장 공량이 아니겠는가

 

또한 한가지 팁을 더 알려준다면, 리스팅 점수도 한번 낮은 점수를 검색해보라고 권해 보고 싶다. 

 

 

 

정글스카웃 웹엡의 알고리즘으로 아마존 제품 페이지의 고해상도 이미지, 제품 타이틀, 5가지 제품 포인트, 제품 설명부분등 을 점수화 하였다.

 

가령 점수가 높은 제품을 본다면, 정글스틱스 제품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진도 깔끔하며, 고해상도이고, 다양한 검색 키워드를 적절히 넣은 타이틀과 제품 포인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제품의 리스팅 점수는 높은편이고

 

이런 리스팅은 점수가 물런 낮을것이다. 다만 브랜드 인지도가 있으니 판매는 잘 될것인데 리스팅이 괜찮다면 더욱 더 잘 판매되지 않을까 한다. 한국 화장품의 리스팅을 보면 이런경우가 많은데, 조금만 더 리스팅에 신경쓰면 잘 판매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 글을 재미있게 보시는 카페 회원분들도, ‘안된다’ 하면 정말 안된다. 어떻게 하면 나도 포토샵 좀 배워서 저렇게 할수 있을가 ‘어떻게’ 로 질문을 바꾸어 보시길 바란다.

 

이렇게 일요일 늦은시간 밀리언달러케이스스터디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