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달러케이스스터디] 1번 : 아마존 판매가능 PL 제품 서치 아이디어

편안한 일요일은 보내고 계시는지요?

밀리언달러케이스 스터디 1번 : 아마존 판매가능 PL 제품 서치 아이디어 입니다. 아마 아마존 PL 을 위해서 진입하시는 사장님들께서 가장 궁금한 사항일 수 도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제품을 소싱해서 아마존에 나의 브랜드로 팔아야 하는가?

스타트!

성공은 작은 노력이 반복되고, 이러한 노력이 결과로 더해지면 가능하다. 이런 명언은 정글스카웃 본사의 PL 런칭제품 정글 스틱스 제품에 가장 어울리는 명언이다.

과연 누가 2015년 겨울 시작한 정글스카웃 본사의 PL 제품 시작할때, 1년간 20만불(2억4천만원) 판매고를 올리는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는가? 그렉 머셔는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정글스카웃 코리아 이진희도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이런 결과와 더불어 그렉머셔는 또 한번 작은 노력이 더해져, 이번엔 $1,000,000 불 (11억5천만원) 매출 가능한 밀리언달러케이스 스터디를 시작할려고 한다.

백만불 매출을 달성하려면 다양한 판매가능한 제품을 서치해야 한다.

약간의 약방의 감초 후기

정글스카웃 본사는 14개월전 부터 정글 스틱스 (대나무 마시멜로스틱)을 판매했고, 총 $210,000불 (2억5천만원) 매출이 발생했고, 쿠르디 군의 주검으로 전세계를 슬프게한 시리아난민등 전쟁, 분쟁지역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국경없는 의사회에 $53,000불 (6천만원) 을 기부하였다. (정글스카웃 코리아 도서 : 아마존 PL 창업운영하기 도서의 인세 50%도 한국 국경없는 의사회에 기부예정).

국경없는 의사회 기부 기념 사진 + 14개월간의 매출 사진!

정글스틱스 요약본 :
총 : 10,147 개 판매
평균 판매 단가 : $25.30
랜딩코스트(원가) : $2.7
영업이익 – 판관비 = $5.0 수익/개당

심플한 아마존 PL 제품 판매 순환 사이클 :

1. 판매가능한 PL 제품 서치
2. 브랜딩 입히기
3. 중국 알리바바 또는 한국에서 제품 제조 생산 (OEM, ODM)
4. 아마존 판매 시작

밀리언달러케이스스터디 카테고리 아이디어
아마존 판매가능 PL 제품을 서치할때, 백지상태에서 시작하고(즉 셀러의 제품에 대한 마인드를 배제하여) 고객이 필요하며 수요가 있는 제품들을 찾아보는것이 좋다. 또한 혁신제품(기존에 없던것) 이나 신규개발된제품을 판매 하는것은 현재 아마존 고객들의 수요가 없어, 이런 제품보다는 현재 아마존에서 고객들로부터 검색이 되는 제품을 서치하겠다.

만약 이글을 읽는 카페회원도, ‘은수저’ 정도 되는 제품수요군을 발견하고, 고해상도 사진을 직접 모델을 기용하여 찰영하고, 점프센드로 제품 프로모션, 이메일 프로모션으로 좋은 리뷰를 지속적으로 회수한다면 정글스카웃이 원하는 ‘바’ 이다.

아마존 PL 판매가능 제품 서치 핵심요소

머스트 해브 요소!
현재 아마존 시장에서의 구매력, 경쟁이 비교적 덜 있는, 마진이 좋은것 (영업이익율 25% 이상), 시즌을 비교적 덜 타는것, 법적, 특허, 실용신안,통관관련 이슈가 없는것, 판매가 기준 $18불 이상인것

꿩먹고 알먹고!
제품 개선아이디어가 가능한것, 작고/가벼운 제품

그래서 밀리언달러케이스스터디에서는 상위 머스트 해브 요소를 충족하면서, 꿩먹고 알먹고 요소도 있는 제품을 찾아 볼려고 한다.

첫번째 아마존 PL 판매가능 제품 리스트 작성

그럼 시장 구매력은 어떻게 알아보는가? 가장 쉽고 편하고 무료인 방법은
우선 아마존 제품을 보면 제품 Product Details 란에 아마존 베스트 셀러 랭킹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진을 보면 헬스&퍼스널 케어 아마존 대카테고리에서 판매순위 #823 위이다. 판매량이 아니라 판매순위 이니 당연히 낮으면 낮을 수록 판매량이 높은 것이다. 고등학교 다닐때 전교 1등이 공부 잘하는 것이지 전교 500등이 숫자가 높다고 잘하는 것이 아니니, 걱정은 마시라 전교1등 안해도 아마존 PL 충분히 런칭가능하다.

정글스카웃 무료 제품 판매량 예측기를 이용하여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제품 랭킹을 입력하는 30일간 평균 판매량을 예측한 데이터로 보여준다.

정글스카웃 판매량 예측기 링크

PL 제품 카테고리 제한적인 접근

PL 셀러의 경우, 특히 초기에 진입하는 셀러의 경우 힘든 제품들이 있다. 예를 들면 미국 UL 인증, FCC 전자파 인증이 경우에 따라서 필요한 가전제품, 카메라, 휴대폰 및 휴대폰 악세서리 제품등은 비단 인증 뿐만 아니라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미국 고객이라도 이런 류의 제품은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제품이라 초기 진입은 힘이 들며, 필요한 자금도 많다. 처음 PL 제품을 런칭하는 셀러의 경우는 이러한 경우는 현명하게 피해가라고 말하고 싶다.

PL 제품 서치는 아마존 베스트 셀러 제품, 이베이, 알리바바, 레딧 또는 정글스카웃 본사의 1000가지 제품 아이디어등 다양하게 있으나 정글스카웃 웹엡 Product Database 와 Niche Hunter 니치헌터를 가장 추천한다.



정글스카웃 웹엡 가입링크 (월단위 결제 69불을 추천하며, 연단위는 부담이 있다)

Product Database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이 세팅한다.
가격 – 아마존 판매가격 $20불이상
평균 구매력 – 한달간 400개 이상
리뷰 – 100개 미만, 판매기간이 비교적 짧은 편인제품
평점 – 4.2점 미만, 제품 개선아이디어가 충분히 있는제품
제품 사이즈 – Standard, 재고입고 및 관리용이

정글스카웃 웹엡 Product Database 의 카테고리 세팅 및 구성요소 세팅은 상위와 같이 진행하면 처음에 2천만개 이상의 제품군에서, 2100개로 요약이 된다.

이런 2100개의 제품중에서도 다음은 좀 피하고 싶다. 의류 및 판매면허, 허가가 필요한 제품, 법적인 분쟁 충돌이 있는제품, 파손되기 쉬운제품 (유리,가전제품), 정수필터 (품질관리문제),등등

다음의 요소와는 좀 친해지고 싶다. 제품 제조시 품질관리가 용이, 특이해서 다른 셀러들이 잘 접근하지 않는 제품, 제조사 컨택이 쉬운 제품

와우! 글을 마무리 하고 싶었으나, 애들과 주말농장에 가봐야 하는 관계로! 아쉬움은 #1-2로 안내 드리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