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시리즈] 아마존 PL 로 돈벌기 (지니어스시리즈 에피소드 #1)

 안녕하세요? 데이브 햄릭입니다. 저는 2015년도 4월부터 아마존 비지니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정글스카웃에 이렇게 저의 소중한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쁩니다.

 

아마존 셀러는 여러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RA 라고 하는 셀유어스 판매가 있습니다.

OA 라고 하는 셀유어스 이지만 온라인 셀유어스 입니다. 아마존 판매가 발생하면 온라인에서 구매해서 보내주는 것이지요

Drop Shipping – OA 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도매 – 아마존 판매채널을 통해 도매로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Ebook 저자 – 전자팩을 출판하는겁니다.

Private Label – 저기 자신의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지니어스 시리즈의 주요 컨텐츠 입니다

 

저는 2015년 4월 Carl’s Jr. (미국 중고책방 같습니다) 에 가서 500불을 투자하여 10박스의 중고 책을 구매해서 왔습니다.

 

이를 아마존을 통해 판매하는데 4개월이 걸렸습니다. 이때까지는 저도 아마존 PL 이 뭔지 몰랐습니다. 

그러다가 2015년 11월, 일을 그만두었습니다. 여러분들과 같이 아마존 PL 에 좀 더 집중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의 첫번째 제품은 스테인레스 플라스크 입니다. 2016년 2월 17일에 런칭했습니다. 이 제품은 꾸준히 판매가 되며 현재도 1달에 500~1500불의 마진을 벌어오고 있습니다.

저의 첫번째 제품이 항공으로 중국에서 저의 집까지 도착했습니다.

 

아시겠지만 아마존 FBA+PL 의 기본개념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아마존에서 구매력이 있는 제품 카테고리를 선정해서, 알리바바를 통해 내 브랜드의 제품을 소싱하고, 물류를 이용하여 아마존 FBA 입고후 마케팅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면 됩니다.

아마존 FBA 창고 전형 – 아시겠지만, 제품을 셀러가 배송해 주는것이 아니라, 아마존 창고에서 주문이 발생하면 알아서 배송 및 고객관리를 해주는 시스템이지요.

 

자 그러면 이글을 읽으시는 분은 시시콜콜하게 방법론 보다는, 도대체 아마존 PL 사업자는 얼마나 벌수 있는가 고민이시겠지요?

 

한달에 300개 판매 목표를 설정하라.

자 한달에 300개면, 하루에 10개 정도입니다. 아시겠지만 이정도로 팔리는 제품은 정말 아마존에서 무수하게 많습니다. 

 

저의 제품도 한달에 300개 넘게 판매하는 제품이 있고, 정글스틱스의 경우는 1000개도 판매합니다. 

진클린 18인치 청소맙도 한달에 800개 정도 판매되고, 24인치 맙은 1000개 넘게 판매됩니다. 진클린 슈커버도 한달에 600개 판매됩니다.

 

제품 판매가격이 25 ~ 50불 정도 되는것이 좋다.

이 정도는 되어야 매출액도 어느정도 나오고, 마진율 확보하기도 좋습니다.

 

1개 판매되면 10불정도의 영업이익이 나오면 좋다.

왜냐? 아시겠지만 차떼고 포떼고 떼이는것이 너무 많습니다.

 

아마존 FBA 수수료

아마존 Referral 수수료

제품원가

물류비

브랜드개발비, 디자인비, 포장패키징비, 사진찰영비

아마존 PPC 비용등등등

 

차떼고 포떼고 나도 내손에 뭔가 좀 질려면 영업이익율이 30%는 되게끔 세팅해 놓아야 합니다

자 이렇게 아마존 PL 런칭을 위해선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1인 창업자가 소자본으로 들어갈려면 틈새시장을 검색해야 겠지요.

이 틈새시장 제품 카테고리군을 검색할려면 BSR (Best Seller Rank) 를 알아야 합니다.

각 제품의 하단부에 보시면 저렇게 BSR 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상단이 대카테고리, 하단부가 소카테고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BSR 을 안다면 정글스카웃 크롬확장판과 같은 시장구매력 측정툴로 제품이 어느정도 판매되는지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정글스카웃 크롬확장판 안내 : http://cafe.naver.com/junglescout/32

  

또한 제품의 리뷰갯수로 제품 카테고리군의 경쟁관계를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리뷰가 많고 제품도 많으면 당연히 경쟁이 치열하겠지요. 크롬확장판에서의 리뷰갯수를 한번 보시지요



자 이렇게 크롬 확장판에서 제품군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수집완료한 다음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제품 제조소싱.

중국 알리바바를 이요하여 제조소싱을 추천합니다만, 이는 미국셀러의 경우 수월한 케이스이고, 한국의 경우 제품 가격 경쟁력만 있다면 한국 제조소싱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1. 알리바바 회원가입후에

2. 판매가능한 제품 검색

3. 각 제조사별로 제품 특색 정리

4. 제조사 담당자 컨택

5. 샘플 수령, 제조원가 파악, 물류 조건 파악등등등.

자 이렇게 소싱이 어느정도 마무리 되면, 제품 런칭 준비를 해야합니다.

1. 제품 디자인 및 브랜딩

2. 제품 고해상도 사진 찰영

3. 아마존 리스팅 생성

4. USPTO 브랜드 등록 

5. 사전 마케팅 준비

6. 품질 관리

런칭준비 마저 마무리 하고 난다음 이제 마케팅

1. 아마존 PPC

2. 점프센드 프로모션

3. 소셜 미디어

4. 메일링 리스트

5. Influencers 활용

 

으로 아마존 PL 런칭을 마무리 하면되며, 이와 관계된 순서로 지니어스시리즈를 지속할려고 합니다.

데이브 햄릭과 함께 아마존 PL 바다에 풍덩합시다.

By | 2018-03-27T22:08:32+00:00 3월 27th, 2018|지니어스시리즈5|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