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링크스와 정글스카웃의 아마존 PL 제품 런칭 칼럼 #1

안녕하세요 정글스카웃 코리아의 이진희 실장입니다.

위링크스의 홍대표님과 커피한잔 하면서 나눈 담소로, 토요일 저녁에 애들 재워놓고 이렇게 키보드 자판을 두드리고 있네요.

정글과도 같은 아마존에서 살아남을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나만의 제품을 런칭하면 좋을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지? 도대체 제품 생산은 어디서 하는건가? 제품 물류는 어떻게 움직일까? 아마존에서 리뷰는 어떻게 받고 남들다하는 SEO 는 어떻게 하지? 나의 제품과 경쟁제품은 한달에 얼마나 팔까?

아마 글로벌 셀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아마존을 통해서 제품 판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깊이 고민을 해 본 질문들입니다. 이런 질문들에 대해 잠깐식 풀어 드리고자 위링크스 카페에 제가 간략한 강의를 적어도 한주에 2번은 올릴까 합니다.

먼저 제소개를 드리면 저도 올해 1월 1일 사업자를 등록하고 사업아이템에 대해서 고민을 했던 사람입니다. 예전 직장에서 약간씩 Ebay 를 통해서 제품 판매를 했었고요, 기계/장비 쪽 영업 및 마케팅 일을 했었습니다. 그렇게 마케팅과 제품에 관한 인연을 맺으면서 기계 장비쪽 기업을 상대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구축일을 조금씩 수주했었고, 2월 말부터는 아마존 PL 제품 판매를 위한 시장조사중, 아마존이라는 정글에서 판매가능한 제품을 손쉽게 찾아보자는 모토의 정글스카웃 프로그램에 반해서 미국 본사와의 협의하에 한국사이트 (www.junglescout.co.kr)을 오픈해서 현재 업데이트 중입니다. 이를 계기로 위링크스의 홍대표님과 커피한잔 하면서 협의후 위링크스 멤버분들에게 한번 내용을 안내 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글 작성은 약 3개월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정도의 기간이면 지금 제가 런칭하고 있는 PL 제품이 아마존 시장에 안착에 성공했는지, 실패했는지 가늠이 가능하고, 생산쪽과는 2번째 주문이 가능한지 아닌지 판단하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저의 성공기준은 PL 1제품당 적어도 하루에 10개이상은 팔리는 기준입니다.

그럼 테이블을 한번 보여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글을 작성하면 크게 상위 분류표 대로 작성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정식 강의는 홍대표님과 협의하여 3개월 후 선을 뵜으면 좋겠네요. 앞으로 좀 바빠질것 같은데요 열심히 양질의 내용으로 위링크스 멤버들에게 선을 보였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여담으로 정글스카웃 본사에서 실시한 아마존 판매관련 설문조사를 같이 한번 공유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설문에 응해 주신 총 2,210명의 응답자중, 443명은 아마존 판매 초보입니다. 582명은 현재 판매는 진행하고 있진 않지만 생산자측에 소싱중이라고 응답했고요, 나머지 1,185명은 현재 판매중인 아마존 셀러라고 합니다. 이정도 인원이 설문에 응했다면 신빙성이 있는 자료이겠지요.

그럼 설문에 응하신분들한테 질문을 하였습니다 .
 

440명 정도의 아마존 셀러 초보분들에게 판매로 진행하지 못하는 이유가 뭔지 물었습니다. (중복응답이 가능)

절반이 넘는 사람들이 판매할 제품을 찾지 못해서, 12.5%의 사람들은 적절한 생산자를 찾지 못해서, 아마존 판매 비지니스에 대해서 32.05%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해서 못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런 부분은 위링크스-정글스카웃 PL 강의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지만

투자할 돈이 없어서 23.64%, 돈을 잃는 것이 두려워서 32.5%, 이런분들은 강의를 통해서 확률을 줄어드리면 어떨까 싶네요. 물런 투자하실 돈이 없다면 문제 이지만요.

그럼 지금 아마존 셀러로 활동하시는 분들에게 어떤 부분이 큰 도움이 되었냐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상위 도움이 되는 것부터 정리해보면 판매가능한 제품 찾기, 제품 생산자 소싱하기, 아마존 PPC, 고객친화적인 경영마인드, 제품 리스팅 최적화, 리뷰받기, 재고관리, 미국내 사업자세금정리, 회계자료관리, 물류관리, A/S, 법률적인 문제, 기타

앞으로 여러분들에게 안내해 드려야할 내용이 정확하게 나왔네요.

오늘은 요기까지 안내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다음에 #2로 뵐께요

Leave A Comment